Posted in: Unity, 메서드 & 팁 정리

(유니티) 2D 픽셀 최적화

유니티로 작업을 하다보면 오브젝트 배치에 꽤나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애매하게 소수점 자리까지 계산 해야할 때가 있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프라이트의 단위를 알고있으면 간단하게 오브젝트의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의 Pixel Per Unit의 수치를 스프라이트 단위로 수정하면 게임 오브젝트로 사용하는 스프라이트 단위와 일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Transform 단위가 게임 오브젝트로 사용하는 스프라이트 단위에 비례하게 되면서 훨씬 수월하게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스프라이트 시트를 클릭하면 Pixels Per Unit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처음에는 단위가 100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수치를 바꾸면 됩니다. 저는 스프라이트 단위가 16×16 이므로 16으로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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