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in: Unity, 성 탈출 게임

게임 배경에 관한 고민

방 탈출 게임을 기획하고 있는데 그냥 평범한 방 탈출 게임이면 “어디에 갇혔는데 탈출해야 해!”라는 느낌으로 제작하면 되겠지만 게임이 많이 팔린다면(벌써부터 욕심) 시리즈로 이어가고 싶다는 욕심이 있습니다.

게임을 시리즈로 이어가기 위해서 세계관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세계관이 있고 그 세계관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매력적인 주인공이 있어야 시리즈로 이어갈 수 있겠죠.

하지만 처음부터 모든 게임에 기반될 세계관을 바로 뚝딱 만들기는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막상 써보려고 하니 하루 동안 한 글자도 쓰지 못한 적도 있었거든요.

고민하다가 게임 배경은 섬으로 잡았습니다. 섬은 기본적으로 탈출하기 힘들고 자원이 제한적이죠. 우선은 배를 타야만 섬에 들어올 수 있으니 주인공을 자연스럽게 가둘 수 있었습니다. 그 뒤 배경은 아직 더 생각해야 합니다.

군대에 있을 때 말고 책을 가장 많이 읽는 시기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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