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in: Unity, 프로젝트 When the Spring comes

22. 플레이어 대시 기능 추가

대시 기능은 매우 간단하게 만들었다. 일반 이동에서 속력만 더 빨라지면 되는 것.

void Update()
{
    if(Input.GetKey(KeyCode.J))
        Dash();
    else
        GameManager.GetInstance().playerIsDash = false;
}

public void Dash()
{
    GameManager.GetInstance().playerIsDash = true; // bool 변수 true;

    inputX = Input.GetAxisRaw("Horizontal");
    inputZ = Input.GetAxisRaw("Vertical");

    Vector3 velocity = new Vector3(inputX, jumpVelocity, inputZ);

    // 대시 스피드를 곱하여 더 빠르게 이동
    transform.position += velocity * playerStat.speed * dashSpeed * Time.deltaTime;

    if(velocity == new Vector3(0,0,0)) GameManager.GetInstance().playerIsMove = false;
    else GameManager.GetInstance().playerIsMove = true;
}

‘J’ 버튼을 입력하고 있으면 대시 기능이 발동된다. 게임매니저를 통해 bool 변수가 통제되고 bool 변수에 의해 애니메이션을 통제하려고 했지만 아직 대시 애니메이션은 없다.

대시 기능은 정말 단순하게 기본 움직이는 코드에서 dashSpeed 변수를 곱하여 속력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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