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in: Unity, 프로젝트 When the Spring comes

4. 플레이어 캐릭터 8방향 이동 애니메이션 수정

드디어 고쳤다. 애니메이션 파일에 Loop Time을 체크하면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반복되므로 처음에 그걸 체크하면 되겠지 싶었는데, 달리기 준비 동작과 달리기 동작을 하나의 애니메이션 파일로 만들어서 너무 부자연스러웠다.

그래서 중간에 준비동작 애니메이션 클립을 추가했다. 그래서 만약에 왼쪽으로 이동할 때 어떤 애니메이션 클립이 전개되냐면

평시상태(Loop) > 왼쪽 준비 동작 > 왼쪽이동(Loop)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동하고 왼쪽으로 계속 이동시에도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이 호출된다.

하지만 덕분에 엄청 복잡해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