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in: Unity, 메서드 & 팁 정리

ClampMagnitude | Vector 최대 길이 제한

ClampMagnitude 설명


Vector3.ClampMagnitude
static function ClampMagnitude (vector : Vector3maxLength : float) : Vector3
설명
복사된 벡터를 크기가 고정되어있는 maxLength로 리턴한다.

Vector3 라고 적혀져 있지만 Vector2도 사용 가능합니다.

예제 코드


public Vector3 positionA = new Vector3(30, 0, 0);
public Vector3 positionB = new Vector3(10, 0, 0);
public Vector3 positionC = new Vector3(3, 0, 0);

private void Start()
{
    positionA = Vector3.ClampMagnitude(positionA, 5);
    print(positionA);
    positionB = Vector3.ClampMagnitude(positionB, 5);
    print(positionB);
    positionC = Vector3.ClampMagnitude(positionC, 5);
    print(positionC);
}

위 코드는 각 포지션 A, B, C 마다 다르게 길이를 주었고 ClampMagnitude로 최대 길이 5로 제한을 주는 코드입니다.

결과를 보면 길이가 5를 넘는 변수는 5가 되었고 3은 그대로 3이 출력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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