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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카메라 Projection(투영방식)

유니티 카메라의 Projection(투영방식)은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Perspective 와 Orthographic 입니다.

Perspective 방식

Perspective 는 카메라 위치에서 부터 투영선이 벌어집니다. 가까이 있는 것은 크게 보이고 멀리 있는 것은 작게 보입니다.

투영선을 조절할려면 Field of View 를 조절하면 됩니다.

Perspective 는 사물에 대한 원근감과 공간감을 잘 표현해서 보여줍니다.

Orthographic 방식

Orthograpic 은 투영선이 평행을 이루고 있습니다. 멀리 있든 가까이 있든 게임 오브젝트의 사이즈 만큼 보입니다.

투영선의 사이즈가 커지면 더 넓은 화면을 보여주면서 오브젝트가 작게 보이고 작아지면 좁은 화면을 보여주면서 오브젝트가 크게 보입니다. 줌아웃과 줌인을 생각하면 편합니다.

보통 2D, 2.5D 게임에서 사용하지만 3D 게임에서 사용하면 특이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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